[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거창읍 상림리 대경아파트~아림초 구간에 ‘자녀안심그린숲’을 조성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비 1억원을 포함한 예산 총 2억원을 투입해 거창읍 아림초등학교 주변 인도 0.4km 구간의 보도블록을 걷어내고 지역 환경에 맞는 키 작은 나무를 식재해 도로와 인도를 분리하는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것으로 오는 6월 말 준공 예정이다.
자녀안심그린숲 조성사업은 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 내에 차도와 인도를 분리하는 숲을 조성해 교통 안전과 미세 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추진한다.
향후 도로에서 발생하는 미세 먼지와 배기 가스, 복사 열을 차단할 뿐 아니라 무단 횡단 예방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제11회 거·함·산·합 4개군 10개정 친선 궁도대회 개최
경남 거창군은 지난 29일 거창군 스포츠파크 궁도장(아림정)에서 제11회 4개군 10개정 친선 궁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거창군 궁도협회(협회장 최양애)가 주최하고 거창군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거창군 1개 정(아림정)과 산청군 3개 정(산청정, 청호정, 몽학정), 함양군 3개 정(호연정, 관덕정, 지덕정), 합천군 3개 정(죽죽정, 의룡정, 초팔정) 등 4개 군 10개 정 3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군과 소속 정의 명예를 걸고 힘찬 활시위를 당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