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기)소식]중소기업제품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등

기사등록 2023/04/28 15:31:05

경기 광주시청
경기 광주시청

[광주(경기)=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가 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함께 오는 6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제13회 광주중소기업제품 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까지 왕실도자기축제와 함께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열린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가 올해는 지역 내 생산 제품의 우수성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알리고 지역 내 우수기업의 국내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도권 대형 전시장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중소기업제품박람회는 광주시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 및 문의는 광주하남상공회의소 공공사업팀 또는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광주시, 100가구에 미니태양광 보급 지원

광주시는 아파트, 빌라 등의 공동주택 베란다와 단독주택 옥상에 미니태양광 설치 보조금을 지원하는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은 가정 내 전기요금을 줄이고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로 기후변화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에는 총 7100만원의 사업비 내에서 약 100가구를 선착순으로 모집, 지원한다. 아파트, 빌라 등의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에 355W 소형 태양광 패널을 최대 2장, 710W까지 설치 지원하며 보조금은 용량별로 설치비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제품 정보와 신청 절차는 광주시 홈페이지 ‘광주소식’에 게시된 신청 모집공고를 참고해 사전에 선정된 참여업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광주시 “태전1·2호 근린공원 새이름 지어주세요”

광주시는 태전동에 위치한 근린공원 2개소의 명칭에 대한 시민 공모를 2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그동안 태전1호근린공원, 태전2호근린공원으로 지정돼 시민들에게 혼란을 줬던 2개 공원의 명칭을 친근하고 특색있는 이름으로 변경해 시민들이 쉽게 인지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역을 대표할 수 있고 누구나 공원을 인식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비속어, 은어, 중복 등 부적격한 명칭은 제외된다. 주민 선호도 조사와 도시공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원별로 1개 명칭을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에 대한 별도 시상 및 상금은 없다.

참가 희망자는 광주시청 홈페이지 내 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를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설문조사 링크에 접속해 작성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주(경기)소식]중소기업제품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등

기사등록 2023/04/28 15:31:0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