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다문화 감수성 높이는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등

기사등록 2023/04/27 06:54:30

다문화 감수성 높이는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재판매 및 DB 금지
다문화 감수성 높이는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자 4월부터 6월까지 18개 시군별로 교원 연수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 교육 정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관리자와 담당자의 책무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25일 하동·산청·함양교육지원청에서 연합으로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교(원)장 87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주제 강연이 끝난 뒤 3개 지역의 학교장들은 실제 이루어지고 있는 다문화 교육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여러 나라의 전통 놀이를 체험했다.

지역별 맞춤형 연수로 이루어질 이번 연수는 경남 다문화교육지원단으로 활동하는 역량 있는 강사들이 참여하며 앞으로도 매년 실시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지역 대학교와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

 경상남도교육청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호텔에서 37개 지역 대학 입학관계자를 초청해 경남교육청 대학진학 전문위원단과 고3 부장교사,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 등 176명이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지역 대학에 경남 학생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대학별 진학 정보를 수집하는 등 고등학교와 대학 간 소통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013년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지역 대학교와 진학 콘퍼런스를 열었다.

경남교육청, 지역 대학교와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교육청, 지역 대학교와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진학 콘퍼런스는 대학 입학관계자와 고3 부장교사의 소통 시간을 확대하여 고등학교와 대학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진학 정보 등을 공유했다.

 행사에 참석한 고3 부장교사들은 대학별 전형 상세 내용과 지원 시 유의점을 중심으로 질문을 쏟아냈다.

대학 입학관계자들은 입학 전형 등 달라진 내용을 알리고 서로 궁금한 내용을 질의와 응답을 통해 해소하는 등 시종일관 진지하고 열띤 분위기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를 준비한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는 대학별 공통 질문과 주요 내용 등이 수록된 사전 요청 자료와 소통협의록을 통해 대학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분석하여 경남대입정보센터의 누리집에 올릴 예정이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진학 콘퍼런스에서 수집한 정보를 취합·분석해 2023학년도 대학별 입시 분석, 대학별 정보 제공 자료집으로 제작한 후 교감 및 부장교사 연수회 등에서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창원소식]다문화 감수성 높이는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등

기사등록 2023/04/27 06:54: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