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TK통합신공항 건설 특별법’ 국회 통과 전 직원 조회

기사등록 2023/04/16 09:42:59

대구엑스코서 ‘통합신공항 희망출발 레버 당기기’ 퍼포먼스

홍준표 "파워풀도시로 솟아나는 대구굴기의 시대를 열겠다”

국회의원 등 특별법 제정 유공자 감사패·공로패·표창장 수여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05회국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안(대안)이 재석 254인 찬성 228인으로 가결되고 있다. 2023.04.13.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05회국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안(대안)이 재석 254인 찬성 228인으로 가결되고 있다. 2023.04.13.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17일 ‘대구경북(TK)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국회 통과를 기념하는 전 직원 조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대구 미래 50년을 향한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다.

16일 대구시에 따르면 전체 직원 조회는 오전 10시, 대구시청이 아닌 대구엑스코 오디토리움홀에서 비상근무 및 민원 직원을 제외한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대구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특별법 통과에 기여한 유공자와 시정추진 우수부서에 대한 표창을 수여한다. 또 홍준표 대구시장의 인사말과 함께 ‘통합신공항 희망출발 레버 당기기’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특별법 통과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은 특별법을 대표발의 한 주호영(대구 수성갑) 국회의원, 여야를 막론하고 국회 통과를 위해 앞장서준 강대식(대구 동구을) 국회의원, 군위군 편입을 비롯해 대구경북 역량결집에 힘써준 김용판(대구 달서병)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한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을 총괄 추진해온 이종헌 정책총괄단장에게는 공로패, 실무추진과 국회 협력에 총력을 다한 배석주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 김윤환 서울본부장, 공항정책과에는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감도 (사진=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감도 (사진=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시립합창단이 선창하는 ‘대구찬가’를 전 직원이 함께 제창하며, 대구·경북 하늘길을 열고, 세계 속에 우뚝 설 수 있도록 미래 50년 사업 추진에 각오를 다지며 행사를 마무리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그동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특별법 통과를 위해 노력해 주신 대구경북 500만 시·도민과 대구시 직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신공항 건설을 통해 대구가 세계로 열린도시, 파워풀도시로 우뚝 솟아나는 대구굴기의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시, TK통합신공항 건설 특별법’ 국회 통과 전 직원 조회

기사등록 2023/04/16 09:42: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