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민성진 작가와 대화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1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미술관 돔하우스에서 건축전 '기능과 감각의 레이어링'의 작가인 건축가 민성진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대화’를 개최한다.
민성진 작가는 SKM아키텍트를 설립한 대표이자 부산 기장군과 경남 남해군의 아난티 코브 리조트 및 힐튼 호텔 등의 대표작으로 널리 알려진 한국의 대표적 건축가다.
작가와의 대화에서는 서울대 건축학과 존 홍(John Hong) 교수가 대담자로 나서, ‘스케일을 넘나드는 도시 만들기’를 주제로 민성진 작가가 지금껏 추구해온 건축세계에 대해 대화를 나눈다.
◇성숙한 반려동물문화 조성 캠페인
김해시는 15일 성숙한 반려동물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날 오후 1~3시 민원신고 다발지역인 대성동 고분군, 연지공원에서 캠페인을 열어 오는 27일부터 시행되는 개정 동물보호법과 외출 시 목줄 착용, 배설물 즉시 수거 등을 홍보한다.
개정 동물보호법은 반려견을 기르는 곳에서 소유자 등이 없이 벗어나지 않도록 관리하기, 줄을 묶어서 사육 시 줄 길이 2m 이상으로 조치하기, 사육 포기 동물 지자체 인수제 등을 골자로 한다.
지난 6일 해반천 산책로와 율하유적공원, 율하천 산책로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현행법상 주택·준주택 또는 이외의 장소에서 반려의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 이상 개는 반드시 동물등록을 하도록 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등록을 하지 않거나 변경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6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