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SW프로세스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기사등록 2023/04/03 09:35:55

삼성SDS가 유일하게 최고등급 3등급 획득

"SW프로세스 품질 역량 수준 인정받아"

삼성SDS 잠실캠퍼스 (사진=삼성SD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SDS 잠실캠퍼스 (사진=삼성SD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삼성SDS가 소프트웨어(SW) 프로세스 품질인증(SP인증) 최고등급인 3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SP인증은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거, SW기업의 SW 프로세스 품질 역량수준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종합 심사해 등급을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이 제도는 기업의 SW 프로세스 품질 향상과 신뢰성 확보를 목적으로 2009년부터 시행됐다. 최고등급(3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삼성SDS가 유일하다.

SW 프로세스 품질이 높다는 것은 SW개발 착수에서부터 완성에 이르는 전 프로세스가 일관되는 것은 물론, 지속적으로 개선돼 고객에게 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다. 2등급은 프로젝트관리, 개발, 지원 영역이 기준을 만족하면 받을 수 있고, 3등급은 여기에 조직관리와 프로세스개선영역까지 인정받아야 한다. 2등급은 프로젝트 차원에서, 3등급은 조직 차원에서 품질 역량 수준이 인정된 것이다.

삼성SDS는 지난 2019년 SP인증 취득 후 지속적인 품질 역량 개선을 통해 올해 최고등급인 3등급을 획득했다.

김종필 삼성SDS 개발센터장(부사장)은 "최고등급 SP인증 획득으로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 역량 수준을 인정받아 고객의 신뢰를 한 층 높이게 됐다"며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과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상의 IT 서비스 품질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삼성SDS, SW프로세스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기사등록 2023/04/03 09:35:5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