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천령문화제, 5월5일~9일 열린다

기사등록 2023/03/22 14:20:26

축제위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임시총회서 확정

[함양=뉴시스] 함양군, 제62회 천령문화제 임시총회.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 제62회 천령문화제 임시총회.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함양군 천령문화제위원회는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축제 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열고 오는 5월5일부터 9일까지 제62회 천령문화제를 열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문화제 일정 및 프로그램을 포함한 천령문화제 종합계획을 검토하고 축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등 종합문화예술제전으로서의 면모를 되살리는 한편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올해 제62회 천령문화제는 종합문화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음악, 미술, 문학 등 예술 전반을 아우르는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천령의 꿈, 상림의 향기’라는 주제로 5월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문화 예술 공연, 전시, 발표회와 다양한 체험, 농·특산물 판매, 홍보 프로그램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축제는 우리고장의 문화와 예술이 함께 어우러져 보고, 즐기고, 화합하는 군민 대축제의 장으로써 함양의 모든 군민들이 즐길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창구 천령문화제위원장은 “함양군이 가진 다양한 전통문화를 선보일수 있도록 선비행렬을 비롯해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세부실행계획을 조속히 추진하고 지역주민의 관심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홍보하고 참여를 유도할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함양군 천령문화제, 5월5일~9일 열린다

기사등록 2023/03/22 14:20: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