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16일 중소기업계 소식.
▲재능교육이 한국사에 대한 이해를 넓혀 역사적 사고력을 키우는 '재능생각하는한국사'의 '문화유산편'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문화유산편은 현존하는 문화유산을 통해 당시의 상황을 이해하며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문화유산이 만들어진 배경이 되는 각 시대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을 자연스럽게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어 아이들이 역사를 통합적, 융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프리미엄 재고쇼핑몰 리씽크가 18일 서울 구로구 개봉동 '리씽크 개봉관'에서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씽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베스트 리퍼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에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노트북과 TV, 전자기기를 비롯해 패션, 잡화 등 최대 99만원 상당의 다양한 제품이 담겨있다. 럭키박스의 가격은 9만9000원이다. 5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돼 1인당 1개씩 구매 가능하다.
▲비상교육이 에듀테크 기반 교수 지원 플랫폼 비바샘의 원격교육연수원에서 단체 교원연수 신청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 '뭉치면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비바샘 연수원에서는 뭉치면 할인코드를 활용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신청 인원이 많을수록 혜택이 더욱 커지는 구조로, 단체 20인 이상 신청 시 최대 연수 50% 할인, 전원 신청 선물, 전원 보너스 선물까지 모두 수령할 수 있다.
▲인공지능(AI)자동투자 콴텍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의 대중화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본격 확장하고 31일까지 '금융전문가 큐레이터' 모집에 나선다. 콴텍의 큐레이터는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중 최초의 AI자동투자 일임 투자권유대행인이다. AI자동투자 서비스와 콴텍의 알고리즘을 소개하고 투자를 권유하는 역할을 한다. 고객들과 대면으로 만나 고객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해준다.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와 사우디 현지 사업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더핑크퐁컴퍼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산업 개발과 제반 환경 구축을 위해 사우디 투자부와 긴밀히 협업한다. 사우디 투자부는 더핑크퐁컴퍼니의 콘텐츠 수출 및 사업 개발, 현지화를 적극 지원한다.
▲조광페인트 자회사 CK이엠솔루션이 지난 15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2023'에 참가한다. CK이엠솔루션은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한 첨단 산업에 적용 가능한 방열소재솔루션(TIM) 등 완성도 높은 기술력을 자세히 선보인다. CK이엠솔루션의 방열 충진제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열을 외부로 빠르게 방출해 과열되지 않도록 하는 안전의 핵심 소재이다.
▲로지스올그룹 한국로지스풀(KLP)은 지난 14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초청 오찬'에 참석했다. KLP는 2020년부터 PC오프제와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해 직원들이 출퇴근 및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육아휴직을 장려하고 유연근무제, 워케이션 제도도 신설했다. 한국로지스풀 전체 휴직자 11명 중 남성 육아휴직자가 9명일 정도로 제도의 활용이 높다.
▲노루페인트는 조성국 사장이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밝혔다. 2019년 대표이사(부사장) 취임 후 2021년 사장으로 승진한 조 사장은 국내 도료업계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고,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전문적인 색채 연구 지원 등을 통해 도료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글로벌 경기침체와 원재료 값 상승 등의 악재 속에 수급 다각화 시스템을 갖춰 실적 성장을 이뤄냈다.
▲다락 운영사 세컨신드롬이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발표한 '2023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선정됐다. 다락은 물품 픽업 ·보관·배송 과정이 모바일에서 이뤄지는 '도심형 보관 편의 서비스'다. 세컨신드롬은 최근 3년간 매출성장률 804%, 연평균 성장률(CAGR) 108%로 전체 500개 기업 중에 65위에 이름을 올렸다. 함께 선정된 국내 기업 78곳 중에서 13위를 기록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도 FT가 발표한 '2023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 톱(TOP)500에 이름을 올렸다. 산돌은 올해 처음 참가해 기준 기간 동안 매출 성장률은 98.4%, 연평균 성장률은 25.6%로 순위에 올랐다.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연간 실적 매출이 183억원, 영업이익 8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52.6% 늘었고 영업이익은 68.2% 상승했다.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가 지난 15일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센트비 테드(SentBe T.E.D)' 강연회를 진행했다. 2016년부터 시작된 센트비 테드는 미국의 글로벌 컨퍼런스 '테드(TED)'를 벤치마킹한 전사 강연회다. 이번 센트비 테드에는 폴 매카트니 공연의 전속작가이자 세계적인 사진작가로 꼽히는 김명중이 강연자로 나섰다.
▲헬스케어 플랫폼 '아토맘' 운영사 아토맘코리아가 대한아토피협회와 손잡고 소외계층 아토피 어린이를 위한 '보습제 지원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모금에 동참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아토피를 검색해 해당 모금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직접 기부하거나 페이지 하단에 댓글, 응원, 공유 등의 참여를 통한 기부도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