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 고객센터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챗봇·전화음성봇 적용
요금 조회·납부, 개통 신청서 조회 및 변경 등 안내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인공지능(AI)컨택센터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AI 챗봇·전화음성봇으로 알뜰폰(MVNO)사업자 스테이지파이브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을 개선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MVNO 사업자 특화 AI 챗봇은 ▲상품 및 요금 조회·납부 안내 ▲본인 인증·요금 납부 방법 등 자주 묻는 질문 ▲개통 신청서 조회 및 변경 ▲상담사 연결 등을 지원한다. MVNO 사업자 특화 AI 전화음성봇은 개통 서비스를 진행할 때 기존 가입된 통신사 해지 업무를 담당한다. 기존에는 자동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가입자를 대신해 MVNO 상담사가 개별적으로 ARS 해지 절차를 밟았다.
향후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스테이지파이브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MVNO 업계에 MVNO 사업자 특화 AI 챗봇·전화음성봇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호준 커넥트플랫폼팀 이사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AI 챗봇·전화음성봇은 스테이지파이브와 함께 충분한 시장 검증을 통해 선보이는 완성도 높은 AI 솔루션"이라며 "AI 챗봇·전화음성봇을 통해 MVNO 업계의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