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지원 확대

기사등록 2023/03/10 16:02:58

지난해보다 7가정 늘어난 20가정 지원 계획

[무주=뉴시스]최정규 기자= 전북 무주군청 전경.(무주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무주=뉴시스]최정규 기자= 전북 무주군청 전경.(무주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무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 무주군은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지원 사업은 장기간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 가정에게 모국방문의 기회를 제공해 결혼이민자에 대한 안정적 정착을 돕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추진됐다.

올해 무주군의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난해보다 7가정이 늘어난 20가정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더 많은 지역 내 결혼이민자 가족에게 고향에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주군은 올해 가구당 500만원 이내의 항공료와 보험료 등을 지원하며, 자녀에 한해서는 자녀 수에 관계없이 지원해 항공료가 부담됐던 가족들의 어려움을 덜어줄 계획이다.

고항나들이 사업에 참여할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신청서류를 준비하고 무주군 사회복지과에 제출하면 된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이번 고향나들이를 통해 그리운 고향에 안전하게 잘 다녀오시고 고향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결혼이민자의 한국사회 적응과 다문화가정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무주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무주군,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지원 확대

기사등록 2023/03/10 16:02:5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