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제주농협, 공명선거 '바른손 캠페인' 대책회의 등

기사등록 2023/03/03 14:06:15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는 지난 2일 제주농협 회의실에서 공명선거 '바른손 캠페인' 대책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는 양주필 경영부본부장을 비롯한 20여명의 '바른손보안관'이 참석해 그 동안의 활동내역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활동계획과 지역별 선거정보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농협은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이른바 '바른손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바른손'이란 올바른 손으로 바른 선택을 하고, 유권자(조합원)의 관심도를 높여 선거참여를 독려한다는 의미이다.
 
제주농협은 농·축협별 상주보안관 1인과 중앙회 지역보안관으로 구성된'바른손 보안관'을 통해 공명선거 안내와 분위기 조성, 부정선거행위를 감시와 신고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제주시농협, 1사1교 금융교육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제주시농협은 최근 금융감독원에서 개최한 '2022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금융·경제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제주시농협은 지난해 8개 학교 992명을 대상으로 10회에 걸쳐 금융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시상식에서는 공판장지점 송성희 계장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제주소식]제주농협, 공명선거 '바른손 캠페인' 대책회의 등

기사등록 2023/03/03 14:06: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