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파라과이와 농축산 국제협약 체결

기사등록 2023/02/23 10:54:26

농축산물 가공·유통 등 수출교류 약속

과이라주 주지사 스마트팜시설 견학

[함평=뉴시스] 이상익 함평군수가 지난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파라과이 과이라주 바레토 코르테시 카를로스 알베르토 주지사와 농·축산 분야 국제협력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함평=뉴시스] 이상익 함평군수가 지난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파라과이 과이라주 바레토 코르테시 카를로스 알베르토 주지사와 농·축산 분야 국제협력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함평=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 함평군이 지속가능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 파라과이 과이라(Guaira)주와 손을 맞잡았다.  

함평군은 파라과이 과이라주와 지난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농·축산 분야 상호 협력·발전을 위한 국제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윤앵랑 군의회 의장, 파라과이 과이라주 바레토 코르테시 카를로스 알베르토 주지사, 과이라주 외교관리부 이동호 장관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농업기술 연수, 농·축산물 가공·유통 등 농·축산업 분야 전반에 대해 상호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약속했다.

특히 과이라주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함평군의 선진 농업기술 연수, 유휴 농기계 기증, 함평군 농·축산물 남미 공동시장 수출 등의 교류를 희망했다. 

과이라주 방문단은 협약식에 이어 함평축협 축산물 유통가공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장, 스마트팜시설 등 함평의 주요 농·축산 시설을 견학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오늘 국제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미래 먹거리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함평군, 파라과이와 농축산 국제협약 체결

기사등록 2023/02/23 10:54: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