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콘택트렌즈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멀티포컬’ 상담 예약 방송 진행
GS샵, 온라인 인프라 기반으로 O4O 플랫폼으로서 가능성 확인

TV홈쇼핑 GS샵은 2월 26일(일) 오후 5시 15분부터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멀티포컬’ 상담 예약 방송을 65분간 진행한다.(사진=GS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GS샵이 TV홈쇼핑을 통해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테스트에 나선다.
GS샵은 26일 오후 5시 15분부터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멀티포컬’ 상담 예약 방송을 65분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GS샵은 이번 방송을 통해 O4O 플랫폼으로서 가능성을 시험해 본다. O4O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오프라인 사업자에게 GS샵이 보유한 TV와 모바일 앱 등 자체 온라인 인프라가 온라인 플랫폼 역할을 대신할 수 있을지 가늠해 보겠다는 것이다.
실제 이번에 방송하는 콘택트렌즈는 의료기기이며 안경원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그런 만큼 GS샵은 TV홈쇼핑을 통해 해당 렌즈를 소개하고, 아큐브가 선정한 전국 1000여 개 거점 안경원에서 동공 크기 및 시력 정밀검사를 포함한 체계적인 검안 및 상담을 예약할 수 있도록 안내해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게 돕는다.
GS샵과 아큐브는 방송을 통해 상담 예약 후 안경점에 방문한 고객에게 다초점 콘택트렌즈를 시험 착용할 수 있도록 하고, 피팅까지 완료 시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