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트랙 플레이리스트로 구성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를 통해 3~4개월 이내 발매된 곡 중에 선정한 2월의 ‘트랙제로 추천 신곡’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멜론)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멜론이 인디 아티스트 및 하위 장르 음악이 대중에 더욱 각광 받을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한 ‘트랙제로’를 통해 다채로운 신곡들을 소개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를 통해 3~4개월 이내 발매된 곡 중에 선정한 2월의 ‘트랙제로 추천 신곡’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2월 ‘트랙제로 추천 신곡’은 총 11트랙의 플레이리스트로 구성돼 메인화면을 포함한 멜론 앱 내에 공개된다. 멜론 스테이션 내 동명의 음악방송 ‘트랙제로’에 변고은 작가가 전문위원 중 대표로 출연해 ‘트랙제로 추천 신곡’을 비하인드 스토리 등과 함께 직접 소개하며 음악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멜론은 2월부터 플레이리스트 등 기존 ‘트랙제로’ 프로그램들과 더불어 매월 첫째 주 ‘이달의 아티스트’, 넷째 주 ‘트랙제로 추천 신곡’을 발표하고 있다. 평론가와 뮤지션 등으로 구성된 6인의 ‘트랙제로’ 전문위원이 ‘이달의 아티스트’와 ‘트랙제로 추천 신곡’ 선정에 참여한다.
‘이달의 아티스트’는 국내에 음원을 발표한 적 있는 아티스트가 대상이며 ‘트랙제로 추천 신곡’은 3~4개월내 발매된 곡 중에 선정한다. ‘이달의 아티스트’와 ‘트랙제로 추천 신곡’에 선정된 아티스트는 모두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에 출연하여 팬들에게 자신의 음악세계를 상세히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