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 농협진주시지부(지부장 김정구)는 오는 3월8일 치르게 될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전통시장인 자유시장을 찾아 ‘공명선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전통시장을 찾은 조합원과 지역민에게 전단지를 나눠주며 3월 8일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동참할 것을 홍보했다.
특히 선거가 임박함에 따라 불법 기부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부행위 금지 및 과태료·포상금제도를 적극 안내했다.
◇진주시장애인체육회, 경남체육고·진주중과 업무협약 체결
진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진주시체육회 회의실에서 경남체육고등학교, 진주중학교와 지역 장애인체육 및 학교체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진주시장애인체육회 허한영 상임부회장과 경남체육고등학교 김경열 교장, 진주중학교 이성철 교장, 그리고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장애인체육 및 학교 체육 진흥을 위한 협력 사항 등을 논의하고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 내용은 ▲협약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협력 사업 추진 ▲상호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지역 장애인 생활체육·전문체육 증진 사업 연계 지원 ▲학교 체육 진흥을 위한 사업 연계 지원 ▲기타 협의하여 결정한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