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고향 진도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기사등록 2023/02/03 13:48:37

[진도=뉴시스] 박홍률 목포시장(왼쪽)과 김희수 진도군수. *재판매 및 DB 금지
[진도=뉴시스] 박홍률 목포시장(왼쪽)과 김희수 진도군수. *재판매 및 DB 금지

[진도=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진도군은 박홍률 목포시장이 고향인 진도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

진도군에서도 대표적인 관광지로 손꼽히는 관매도 출신인 박 시장은 진도군을 직접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하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진도는 제가 나고 자란 곳으로 고향의 발전을 위해 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제 정성이 진도지역 경제활성화와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희수 진도군수는 "박홍률 시장의 고향사랑이 군민 편익 증진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새롭게 변화하며 발전하는 진도군 건설을 위해 전국 각지 출향인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복리 증진사업에 사용된다.

기부액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액의 30%에 상당하는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기부에 참여하는 방법은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진도군에서는 쌀, 울금, 구기자, 미역, 전복, 꽃게 등을 비롯한 농수산물과 지역상품권, 관광상품 이용권 등 24종의 답례품을 선정해 시스템에 등록하고 기부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박홍률 목포시장, 고향 진도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기사등록 2023/02/03 13:48:3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