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순항

기사등록 2023/02/02 10:25:59

6500㎡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 기업지원시설

서천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천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천=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서천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가 2025년 준공될 예정이다.

서천군은 지난 1일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올 상반기 중으로 설계를 마무리하고 하반기 공사에 착수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군은 바이오 관련 기업이 요구하는 최적의 지식산업센터가 설계될 수 있도록 전문가와 관계자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해 최종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해양바이오 클러스터에 건립 예정인 지식산업센터는 국비 160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30억원을 투입해 6500㎡ 대지에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기업입주공간과 기업편의시설, 회의실 등 다양한 기업지원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바이오 분야 창업기업과 중소기업들에 저렴한 임대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정착에 성공한 기업들은 인근 산업단지로의 입주를 유도한다는 목표다.

군은 정부의 세계 해양바이오 시장 선점을 위한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 건립이 진행 중이고 해양바이오 인증지원센터 유치도 확정됐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바이오 관련 기업의 지원 기반을 구축하여 제조업과 지식산업 보육, 창업 양성을 통한 서천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업 지원 인프라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서천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순항

기사등록 2023/02/02 10:25: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