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방산혁신클러스터에 5년간 245억원 투입

기사등록 2023/01/31 10:32:59

3월6일까지 방산혁신클러스터 공모

경남·창원, 대전 등 2개소 운영 중

[서울=뉴시스] 정부과천청사 방위사업청.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정부과천청사 방위사업청.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 방위사업청은 오는 3월6일까지 2023년 방산혁신클러스터 신규지역 공모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은 국방중소·벤처 기업의 성장을 위해 방사청과 지자체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의 산·학·연·군의 다양한 산업주체가 참여하는 방위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과 방산기업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방산 최대 집적지인 경남·창원지역을 시작으로 2022년 전국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인프라가 형성된 대전지역을 추가로 선정해 현재 2개소가 운영 중이다.

올해 방산혁신클러스터사업은 지역의 중점 전략산업과 국방 신산업을 연계한 지역 특화형 클러스터로 신규 지정하고, 지역별 클러스터 간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국방 신산업과 지역별  강점이 있는 전략산업을 접목해 방산특화분야를 중점적으로 발굴·육성하는 한편, 지역간 경쟁과 협력을 통해 클러스터를 활성화시키고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방적용 기술 개발 분야 ▲시험 및 실증 분야 ▲사업화 및 창업지원 분야에 5년간 국비 예산 245억원을 투입하게 된다.

올해 신규지역 1개소 선정은 전국 국방벤처센터가 운영 중인 권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 지자체 간 컨소시엄도 가능하다. 국기연과 방사청은 지자체가 제출한 제안서에 대해 적합성, 사업계획의 타당성, 기대효과 등을 평가하여 4월 중 1개소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방사청 또는 국기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신규지역  공모 사업설명회는 오는 2월 3일 오후 1시30분에 용산역(ITX6)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엄동환 방사청장은 "새로 지정될 지역을 포함해 앞으로도 지역 산업주체가 하나로 뭉쳐 방산분야 육성에 많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방사청, 방산혁신클러스터에 5년간 245억원 투입

기사등록 2023/01/31 10:32: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