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어린이 전문 스위밍센터 수강생 모집 등

기사등록 2023/01/20 17:10:55


[거창=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거창군은 ‘거창군 어린이 전문 스위밍센터’ 개설을 위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민선 8기 구인모 군수의 공약사업 중 하나인 ‘거창군 어린이 전문 수영장 스위밍센터 운영(건립) 계획’에 따라 개설된 이번 수영교실은 어린이들의 물 적응, 생존수영, 기본 영법 및 수중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강습은 상·하반기(3∼6월, 9∼12월)에 걸쳐 진행되며 거창군에 주민등록을 둔 7세부터 13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군은 취학 전 생존수영이 가능하도록 7세 무료수강을 위한 조례개정을 추진 중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31일부터 2월 8일까지이며 거창국민체육센터 1층 안내데스크로 접수하면 된다.

◇거창군, 산림소득증대 지원사업 신청·접수

거창군은 오는 2월3일까지 임산물 품질향상과 임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2023년 산림소득증대 지원사업’을 산림과와 읍·면 행정복지센터 경제산업담당에서 신청·접수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신청대상 사업은 ▲임산물 종자·종묘 지원사업 ▲임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표고버섯 톱밥배지 지원사업 ▲거창 임산물 택배비 지원사업이며 건당 2000원씩 임가당 최대 150건을 지원하는 임산물 택배비 지원사업을 제외하고는 보조비율이 50%이다. 

지원조건, 신청자격 등 상세한 사항은 거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거창군은 산양삼의 안전성 강화 및 수수료 부담 경감을 위해 생산자 또는 생산자단체가 한국임업진흥원의 생산적합성조사(토양, 종자, 종묘) 및 품질검사에 합격한 건에 대해 검사 수수료를 지원하는 ‘산양삼 생산과정 확인제도’ 사업을 통해 거창군의 대표 임산물인 산양삼 품질관리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거창소식]어린이 전문 스위밍센터 수강생 모집 등

기사등록 2023/01/20 17:10:5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