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옥션 '내 전세금 지키기' 무료 교육 진행

기사등록 2023/01/10 14:06:48

매월 셋째주 목요일 강의 진행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이른바 '빌라왕' 김모씨 등으로부터 전세사기를 입은 피해자들이 2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 앞에서 법 사각지대에 놓인 다양한 피해자들에 대해서도 정부의 적극적인 소통과 피해구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2022.12.27.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이른바 '빌라왕' 김모씨 등으로부터 전세사기를 입은 피해자들이 2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 앞에서 법 사각지대에 놓인 다양한 피해자들에 대해서도 정부의 적극적인 소통과 피해구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2022.12.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은 소중한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무료 강의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서울 용산구 지지옥션 본사에서 진행된다. 첫 강의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매회 정원은 45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강의는 전세사기 유형과 예방법, 임차권등기명령신청과 보증금반환청구소송 방법, 강제경매 신청방법 등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강사로는 황규현 박사(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 정민경 대표변호사(법무법인 명도), 김부철 법무팀장(지지옥션)이 참여한다.  

지지옥션은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해 전세보증금 미반환 사례가 늘고 있으며, 전세사기 등으로 보증금을 온전히 돌려받지 못하는 사고가 속출하고 있다"며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세입자 스스로 예방법을 숙지해야 하고, 분쟁 발생 시에는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지지옥션 '내 전세금 지키기' 무료 교육 진행

기사등록 2023/01/10 14:06: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