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뷰티와 함께 배송 상품에 향수 체험 클래스 더해
오프라인 서비스까지 확장된 형태의 비대면 선물 경험 제공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카카오톡 선물하기(선물하기)가 샤넬 뷰티와 함께 유형의 상품에 무형의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선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기프트엑스(GiftX)’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 서비스로, 선물을 의미하는 Gift에 경험을 뜻하는 eXperience를 붙여 이름 지었다. 단순히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뷰티 클래스 등 다양한 온, 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선물하기와 샤넬 뷰티는 지난 7일부터 2023년 3월 19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전 샤넬 상품을 대상으로 GiftX를 적용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배송 상품에 ‘샤넬 오프라인 익스피리언스 서비스’를 적용한 것으로, 샤넬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하기 고객들에게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뷰티 클래스 초대장이 제공된다.
샤넬 향수 제품에는 샤넬 향수의 전문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가, 그 외 뷰티 제품 구매 시 본인의 스타일과 개성에 맞는 샤넬 향수를 탐색할 수 있는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 클래스 초대장이 동반된다.
앞으로 선물하기는 GiftX를 통해 선물하기 뷰티 상품의 장점이었던 단독 구성, 한정판 에디션, 각인 서비스 등에서 더 나아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파트너사에게는 상품 판매와 더불어 고객과의 접점을 활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은영 선물하기 럭스셀 셀장은 “선물하기를 통해 스페셜 에디션을 단독으로 출시하는 등 밀접한 협업을 이어온 샤넬 뷰티와 협업해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색다른 선물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선물하기 내 입점한 브랜드사들과 협업해 새로운 선물 트렌드를 이끌 고품질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선물 경험을 제공하는데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