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공급업체 선정 모집설명회

기사등록 2022/12/01 13:49:45

[무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 무주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을 위한 모집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설명회는 답례품 공급 희망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소개와 함께 답례품 및 공급업체 공모에 대한 신청방법, 선정기준,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무주군은 오는 8일까지 답례품 및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공고 후 9일부터 13일까지 재무과 고향사랑기부팀에서 신청서를 접수 받은 뒤, 현장 확인을 거쳐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무주군 내에 사업장을 둔 사업체로서 답례품으로 공급 가능한 품목을 생산·공급할 수 있는 곳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기부자에게 무주의 정성과 진심이 담긴 답례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무주를 대표하면서도 경쟁력 있는 답례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답례품으로 가능한 품목은 무주군에서 생산·채취된 농축산물 등 지역특산품과 가공품, 지역상품권 등이다. 오는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500만원 이하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무주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공급업체 선정 모집설명회

기사등록 2022/12/01 13:49:4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