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재정지원 받은 우수기업 성과 공유
[서울=뉴시스]심지혜 기자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2022 ICT기금사업 우수성과 보고회'를 경기 고양시 킨텍스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3일 진행하는 ICT기금사업 우수성과 보고회는 올해 6회차로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 도약을 위한 ICT기업 혁신성장’이라는표어 아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재정지원을 받은 우수기업을 격려하고, 기술개발 및 제품 사업화 성과 등을 확산·공유하는 자리다.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을 결합한 안전관리 및 유통물류 솔루션 비즈니스 모델 개발(와이티)’, ‘고도화된 정보보호 기술력으로 전 세계 클라우드 보안시장 개척(아스트론시큐리티)’ 등 9건의 성과발표회와 쇼케이스가 이뤄진다.
DMTS 행사장에는 ICT 특별전시관을 준비했다. ICT기금 우수기업(10개)의 핵심성과를 테마별로 구성했다. ICT기금의 시대별 주요성과, 이음5G지원센터의 역할 등에 대한 특별 전시공간도 선보인다.
대기업 바이어가 참여하는 ‘구매상담회’와 영국, 싱가포르, 태국 등 10개국에서 초청된 38개 바이어와 함께하는 ‘수출상담회’도 마련했다.
과기정통부가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지원하고자 구축한 월드온라인ICT쇼(WOW)에서는 ICT기금 우수기업이 참가해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대면 전시·상담 등을 진행한다.
행사별 세부정보는 DMT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22 ICT기금사업 우수성과 보고회’는 KCA 크카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