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울산시 울주군 치매안심센터는 3일 2022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각 기관별 자원을 효율적으로 투입해 구축된 네트워크로, 지자체 치매 관리 시행계획에 대한 자문 기구 역할을 수행한다.
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부노인복지관 ▲울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 ▲울산광역시립노인병원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세광병원 등이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 치매관리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민간 보건복지 기관·단체와의 협력적 파트너쉽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올해 치매안심센터 운영실적 현황을 토대로 지역사회 치매관리사업의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 이에 대한 자문 요청과 협조사항 질의 및 토의를 진행했다.
한편 웅촌면에 위치한 울주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 상담 등 치매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단기쉼터 프로그램과 가족교실, 자조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치매 관련 자세한 문의는 울주군 치매안심센터(052-204-2878)로 하면 된다.
◇울주군, 온라인 취업 컨설팅 콘서트
울산시 울주군 일자리안내지원센터는 이달부터 다음달 16일까지 구직자 대상으로 '2022 울주군 온라인 취업 컨설팅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백충호코칭연구소의 백충호 대표가 '돈되는 인생비책, 나 사용 공략집 제작법'을 주제로 동영상 강의 시청과 버크만 진단 검사를 실시한다.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청년층과 제2의 인생을 모색하는 신중년층, 직장생활에서 조직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 등에게 자신의 강점을 찾도록 돕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동영상 강의 후에는 1:1 메일 코칭을 실시한다.
버크만 검사는 MBTI 성격검사, 개인의 행동 유형 진단 검사인 DISC, 개인의 흥미 선호도 검사인 STRONG의 종합적인 진단도구로 기업 활용도가 높다.
참여 신청은 온라인 링크(naver.me/5grKacSn)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울주군 일자리안내지원센터(052-204-1356)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