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진원, 스마트팜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스타트업 모집

기사등록 2022/10/27 16:18:29

다음달 2일까지 부산창업포탈 통해 신청 가능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경제진흥원은 대한제강과 함께 추진하는 스마트팜 분야 오픈이노베이션에 참여할 정보통신(ICT) 스타트업을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역 대표 중견기업인 대한제강과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스마트팜 분야 기술개발과 사업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앞서 지난 18일 부산경제진흥원은 대한제강과 '개방형 기술혁신 촉진과 창업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제강은 스마트팜 관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함께 공동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부산경제진흥원은 우수 기술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사업화 추진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키로 했다.

대한제강은 최근 철강산업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활용한 하이테크형 온실을 구축하는 스마트팜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

현재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 약 4000㎡ 규모의 온실 스마트팜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스마트팜 클러스터를 조성해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마트팜 사업 추진에 필요한 ▲AI 기술을 활용한 작물 생육 관리 솔루션 ▲작물 재배 및 수확 관련 로보틱스 기술 ▲온실 내 방제를 위한 UAV(소형 드론) 기술 ▲폐열 에너지 전환 및 사용량 절감 관련 기술 등 4가지 분야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2일까지 부산창업포탈을 통해 모집한다.

사업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협력분야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공동기술개발 ▲사무공간 지원 ▲테스트베드 실증 지원 ▲기술투자 검토 ▲사업화자금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경진원, 스마트팜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스타트업 모집

기사등록 2022/10/27 16:18: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