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찾아가는 마을 세무사'…무료상담 호응

기사등록 2022/10/27 15:33:50

[익산=뉴시스] 강명수 기자 =전북 익산시가 27일 모현동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마을 세무사’를 통한 무료 상담을 실시했다. 사진은 마을세무사와 시 세무 상담직원. (사진 =익산시 제공) 2022.10.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뉴시스] 강명수 기자 =전북 익산시가 27일 모현동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마을 세무사’를 통한 무료 상담을 실시했다. 사진은 마을세무사와 시 세무 상담직원. (사진 =익산시 제공) 2022.10.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뉴시스] 강명수 기자 = 전북 익산시가 찾아가는 세무상담을 통한 주민 만족도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익산시는 27일 모현동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마을 세무사’를 통한 무료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상담은 4명의 마을 세무사와 세무과 상담직원 2명이 참여해 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등 국세와 지방세 관련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역의 세무사회 소속 세무사의 초청 강연을 통해 일상 속 사례로 호응을 이끌었다.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는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평소 경제적 여건으로 세무 상담소를 찾기 어려웠던 영세 소상공인과 소외계층을 비롯해 지역의 주민들이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바쁜 일정에도 주민들을 위해 무료 상담을 진행해 준 마을 세무사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더불어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운영해 시민에게 보탬이 되는 세무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익산시 '찾아가는 마을 세무사'…무료상담 호응

기사등록 2022/10/27 15:33: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