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한기대 HRD 브릿지' 온라인 실시간 진행
취업준비생 대상 스트레스 치유, 구직 스킬 제공 초점
[천안=뉴시스]박우경 기자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은 ㈜멀티캠퍼스와 오는 25일과 26일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취업준비생이 취업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치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튜브 채널 ‘한기대 HRD 브릿지’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형태로 진행되며, 토크 콘서트는 이지애 아나운서와 박재민 배우가 사회를 맡는다.
25일 오후 3시부터는 LF헤지스 골프 장민준 차장, 비케이브 LEE사업부 이재면 차장, CJ ENM 온스타일 최경식 부장이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MD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구직 스킬에 대해 다룬다.
26일 오전 10시부터는 정신의학과 전문의 정혜신 박사가 ‘감정 수업’을 주제로 취업준비생의 회복과 치유를 도울 수 있는 상담 심리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온라인 라이브가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소통도 진행한다. 댓글에 참여한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상품도 제공한다.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취업을 준비하느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토크 콘서트를 구성했다”며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재취업 및 전직을 희망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