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3회·제394회 임시회서 이뤄진 의정활동 소식 담아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제12대 전라북도의회(의장 국주영은) 의정활동 소식을 담은 ‘전라북도의회 2022 가을호(제80호)’가 발간됐다.
가을호에는 지난 7월 출범한 12대 도의원들이 7월부터 9월까지 펼친 의정활동 소식이 담겼다. 제393회 임시회와 제394회 임시회에서 이뤄진 전북도정과 교육학예행정에 관한 5분 자유발언과 긴급현안질문, 현장 의정활동 등이 소개됐다.
의원들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북도에 새만금특별자치도 지정과 남원공공의대설립법안 마련, 소멸위기지역 대안 마련 등 지역현안 해법 모색에 적극 나설 것을 주문했다.
또 청소년 부모가정 지원정책 마련과 농산어촌 작은학교 지원정책 마련 등도 촉구했다. 관광활성화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투어패스 문제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생활밀착형 자치법규 제정 및 개정활동 소식도 정리됐다.
군복무청년 상해보험지원조례, 농어촌인력지원조례, 고령운전자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했으며, 쌀값 폭락방지 등을 위한 근본대책마련촉구 건의문과 지역소멸대응기기금 확대편성 건의문 등도 채택했다.
강동화 도의회 간행물편집위원회 위원장은“도의회 소식지는 도민께 의정활동을 알리는 일종의 의정보고서”라며 “도민 여러분께서 도의회에 관심을 가지고 제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소식지는 무료로 배포하며, 구독신청은 도의회 홈페이지(http://www.assem.jeonbuk.kr)나 전화(063-280-3066)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