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송이축제' 7만여명 방문…경제효과 65억원

기사등록 2022/10/04 10:51:36

봉화송이에 한약우 더한 다양한 콘텐츠로 호응

제26회 봉화송이축제 참가자들이 송이채취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봉화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26회 봉화송이축제 참가자들이 송이채취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봉화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봉화=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 봉화군이 주최한 제26회 봉화송이축제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65억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군에 따르면 '송이 향에 반하고, 한약우 맛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지난달 30일부터 봉화읍 내성천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26회 봉화송이축제가 전날 폐막됐다.

축제가 진행된 4일 동안 7만 3000여명이 축제장을 방문해 가을축제를 즐겼다.

3년만에 대면축제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봉화송이에 한약우를 더한 다양한 축제 콘텐츠로 가을의 향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추억거리를 선사하며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냈다.

봉화송이버섯 (사진=봉화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봉화송이버섯 (사진=봉화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축제 첫 날부터 송이 및 한약우 판매장터에는 우수한 품질의 송이와 명품 한약우를 눈으로 직접 보고 구매하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송이를 직접 손질할 수 있는 셀프 손질 코너를 마련하고, 먹거리 장터에는 송이라면과 송이국밥 등 송이를 재료로 한 메뉴를 준비해 축제장 곳곳에서 별미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송이 생산 시기와 맞물려 이상 고온 현상 및 잦은 가뭄 탓에 전국적으로 송이 작황은 부진했다.

[봉화=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 봉화군 봉화읍 체육공원 일원에서 30일 개막한 '제26회 봉화송이축제' 개막식에서 오색오미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봉화군이 주최하는 봉화송이축제는 '송이향에 반하고, 한약우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3일까지 열린다. (사진=봉화군 제공) 2022.10.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봉화=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 봉화군 봉화읍 체육공원 일원에서 30일 개막한 '제26회 봉화송이축제' 개막식에서 오색오미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봉화군이 주최하는 봉화송이축제는 '송이향에 반하고, 한약우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3일까지 열린다. (사진=봉화군 제공) 2022.10.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봉화송이생산자유통연합회는 중국산 송이의 유통 및 타지역 송이의 봉화송이 둔갑 근절 활동을 전개해 방문객들의 신뢰도 및 만족도를 높였다.
 
송이 최소 판매단위도 500g~1㎏에서 200~300g으로 낮춰 높은 가격대로 구매를 망설이는 방문객들의 부담을 덜어줬다.
[봉화=뉴시스] 김진호 기자 = '제39회 청량문화제'가 열리고 있는 경북 봉화군 봉화읍 내성대교에서 1일 봉화군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 500여 명이 참여해 삼계줄다리기를 재연하고 있다. 삼계줄다리기는 조선 철종 때부터 전해 내려오는 문화행사로 한 해의 풍요를 기원하는 봉화의 전통 민속놀이다. (사진=봉화군 제공) 2022.10.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봉화=뉴시스] 김진호 기자 = '제39회 청량문화제'가 열리고 있는 경북 봉화군 봉화읍 내성대교에서 1일 봉화군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 500여 명이 참여해 삼계줄다리기를 재연하고 있다. 삼계줄다리기는 조선 철종 때부터 전해 내려오는 문화행사로 한 해의 풍요를 기원하는 봉화의 전통 민속놀이다. (사진=봉화군 제공) 2022.10.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봉화송이축제와 연계한 청량문화제 및 제10회 봉화송이 전국 마라톤대회에도 열려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야외 특설 무대에서는 봉화송이와 은어를 주제로 세계유교문화재단에서 연출한 뮤지컬 '은어공주와 송이원정대'가 3일간 공연되며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했다.

박현국 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봉화군수)은 "봉화송이축제는 봉화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내년에는 더욱 내실 있게 준비해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봉화송이축제' 7만여명 방문…경제효과 65억원

기사등록 2022/10/04 10:51: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