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중기 육성자금 100억 추가 지원 등

기사등록 2022/09/30 15:31:21

산청군 금서농공단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군 금서농공단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한 육성자금을 추가(4차)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육성자금 추가지원 규모는 100억원으로 신청기간은 오는 10월 4~14일 중 융자금액 소진시까지다.

지원 대상은 산청군에 주된 사업장을 두고 매출이 있는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다. 은행여신 규정상 상환능력을 갖춘 사업자라면 조건 충족시(체납여부, 업종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융자금 한도액은 업체의 매출 및 자본금 규모에 따라 최대 5억원이며 융자금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이다.

시중금리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요즘 이차보전금 3.5%를 지원 받을 경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이자 부담을 크게 덜게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자금을 금융기관에 신청하면 금융기관이 대출심사 평가 후 산청군에 추천하게 되고 이후 산청군은 자격요건을 최종 심의 후 지원대상을 결정한다.

◇산엔청쇼핑몰, 산청한방약초축제 기획전

산청군은 산엔청쇼핑몰에서 산청한방약초축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오는 10월10일까지 열리는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 방문 인증사진(산청군직거래장터 카카오톡 친구)을 올리면 3000마일리지를 지급한다.

한방약초 및 농특산물을 진열한 축제기획전관에서는 회원에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또 지리산 청정골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 및 한방약초를 정기배송 서비스도 진행한다.

정기구독관을 통해 2회 이상 정기배송 서비스를 신청하면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정기구독관은 매주 필요한 농산물을 정기적, 안정적으로 공급받길 원하는 고객, 1인 가구로 음식물 쓰레기를 남기지 않고, 다양한 농수산품을 즐기는 고객, 안전한 먹거리를 통해 꾸준하게 공급받아 건강을 유지하려는 고객 등을 위해 전제품 무료배송으로 운영된다.

◇산청 금실영농조합법인, 도 수출농업단지 선정

산청군은 금실영농조합법인이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수출농업단지에 신규업체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수출농업단지는 동일품목 농단간의 통합을 추진하고 수출의 규모화·집단화를 위해 경남도에서 선정한다.

수출농업단지의 신규지정은 규모가 2㏊ 이상이면서 연간 수출액이 3억원 이상인 조직체를 중심으로 현장심사를 통해 이뤄진다.

수출농업단지로 지정되면 매년 수출농업단지 평가를 통해 보조사업 등의 차등지원을 받을 수 있어 각종 혜택을 통해 수출활성화의 동기를 부여 받을 수 있다.

이번 신규지정된 금실영농조합법인은 단성면에 위치한 딸기법인이다.내수시장은 물론 수출도 10억 이상 꾸준히 하고 있는 산청군의 효자노릇을 하고 있다.

산청군 수출농업단지로 지정돼 활동하고 있는 업체는 딸기를 전문으로 하는 ㈜조이팜이 유일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산청소식]중기 육성자금 100억 추가 지원 등

기사등록 2022/09/30 15:31: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