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 '대·스타 콜라보 밋업 데이' 개최

기사등록 2022/09/21 15:18:00

22일 오전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부산창업카페서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경제진흥원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부산중기청)과 함께 오는 22일 오전 동구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부산창업카페에서 '대·스타 콜라보 밋업(Meet-up)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밋업데이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부산지역 중소·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콜라보 제안서를 접수받고, 그 중 우수한 10여개사를 선정해 희망 대기업 등과 매칭을 지원하는 행사다.

부산중기청과 BNK부산은행, 부산경제진흥원이 지역 내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역기업 간 콜라보 매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밋업데이에는 에어부산과 대선주조, BNK부산은행, 롯데자이언츠, 부산시설공단 등이 참여하며, 지역 중소·스타트업의 제품 소개와 사업 제안 발표 등을 진행한다.

또 기업들이 자유롭게 콜라보를 협의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부산경제진흥원 관계자는 "콜라보를 통해 대·중견기업 등은 ESG를 선도하는 지역 대표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고, 중소·스타트업은 대기업 등이 가진 판로 등을 활용할 수 있다"며 "행사를 통해 대-스타간 콜라보가 매칭이 많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경제진흥원 '대·스타 콜라보 밋업 데이' 개최

기사등록 2022/09/21 15:18: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