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도시내일(City Voyage)' 제작발표회 공동 개최

기사등록 2022/09/16 09:33:44

사진 연세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 연세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수연 인턴 기자 = 연세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i7(아이세븐)이 오는 18일 송도 센트럴파크 내 송도코마린웨스트보트하우스 일원에서 2022 예술자유구역 송도-예술실험 '도시내일(City Voyage)' 프로젝트의 제작발표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시내일(City Voyage)' 프로젝트는 인천시 연수구(송도)에서 도시를 가로지르는 DIY 전동 보트를 제작하고 발표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총 4회의 제작 워크숍을 통해, DIY 보트 제작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1인용 전동 보트를 완성했다.

제작발표회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들이 직접 만든 보트를 타고 센트럴파크 수로를 가로지르는 도심 항해가 진행된다.

주관기관들은 '도시내일(City Voyage)' 제작발표회를 통해 예술적 상상을 기술로 현실화해 보는 예술X기술 실험 프로젝트가 도시 풍경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고 상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네트워크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연세대 메이커스페이스 i7 관계자는 "도시내일(City Voyage) 주관기관들과 함께 송도의 도시·경제적 특성을 대표하는 독창적인 프로젝트 개발 및 정착, 그리고 메이커-예술가 간 협업의 장을 마련해 메이킹 영역과 가치를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자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내일(City Voyage)' 프로젝트는 재단법인 연수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주최하고, 연세대 메이커스페이스 i7, 팹브로스제작소, 한국스탠포드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연세대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도시내일(City Voyage)' 제작발표회 공동 개최

기사등록 2022/09/16 09:33:4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