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아기상어, 4살 노노카와 뭉쳤다…일본 공략 박차

기사등록 2022/09/16 09:30:52

더핑크퐁컴퍼니, 최연소 가수 노노카와 컬래버

"오프라인 제휴 사업 이어 일본 내 IP 파급력↑"

[서울=뉴시스] 일본 4살 동요천재 노노카가 더핑크퐁컴퍼니 아기상어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더핑크퐁컴퍼니 제공) 2022.09.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일본 4살 동요천재 노노카가 더핑크퐁컴퍼니 아기상어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더핑크퐁컴퍼니 제공) 2022.09.1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핑크퐁 아기상어가 4살 동요천재 노노카와 만나 일본 팬심 저격에 나선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무라카타 노노카와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일본 빅3 편의점과 키즈카페 등 일본에서 추진 중인 오프라인 제휴 사업에 이어 이번 협업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노노카는 지난 2020년 11월 2살 5개월의 나이로 '제35회 동요·어린이 노래 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5월 일본 동요 가수 사상 최연소로 데뷔했다.

귀여운 목소리와 아기자기한 율동으로 동요를 부르는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국내에도 확산돼 화제를 모았다. 이후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 각종 광고에 출연하며 국내·외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노노카와 함께 일본 유명 영화 '러브레터'를 오마주한 뮤직비디오(MV)를 제작한다. 노노카가 핑크퐁, 아기상어와 만나 노래와 함께 율동을 펼친다. 한국어, 일본어까지 총 2개 언어의 영상이 공개된다. 촬영 메이킹 영상과 SNS 이벤트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여행·여가, 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일본 전역에서 오프라인 제휴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며 지식재산권(IP) 파급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도쿄, 오사카 등 일본 8개 주요 도시 지점을 보유한 키즈카페 리틀플래닛과 협업해 포토존과 팝업 스토어, 3차원(3D) 인터랙티브(쌍방향)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후 전년 대비 방문객 수가 132% 증가했고 12만8000명 이상이 리틀플래닛을 찾으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달 부터는 일본 3대 편의점 로손과 협업해 1만4000개 이상의 점포에서 캐릭터 포스터, 교구 등을 판매하면서 일본 전역 어디에서나 핑크퐁, 아기상어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더핑크퐁컴퍼니 주혜민 사업개발총괄이사(CBO)는 "노노카와 내년 오픈 목표로 일본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사업에 이어 다양한 셀럽, 아티스트와 컬래버를 전개하며 일본 사업 규모를 대폭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핑크퐁 아기상어, 4살 노노카와 뭉쳤다…일본 공략 박차

기사등록 2022/09/16 09:30:5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