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부천시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상동호수공원에서 시민 2500여 명이 참여하는 '2022년 시민과 함께하는 공원네트워크 페스티벌'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함께 그린 부천 공(공원에서), 공(공유하고), 락(즐기자)'라는 슬로건으로 치어리딩, 꿈의학교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준비됐다.
또 공원에서 생산되는 산물을 활용해 ▲화분만들기 ▲봉숭아 물들이기 ▲염색천·나무피리 만들기 등 체험 부스 운영과 상동호수공원 케어가든의 포도로 포도청 담그기, 포도 따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와 부천시의 공원프로그램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부천공원네트워크협의회가 주최하는 사업으로, 부천시민은 누구나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예약 인원 미달 시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상동호수공원운영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같은 날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2층 휴 쉼터에서는 미리 접수된 시민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공원네트워크 페스티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만큼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상동호수공원에서 즐기고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