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여는 마을방송국 플랫폼 ‘흥텐-day’를 9월에는 추석 연휴로 앞당겨 오는 3일 정오부터 ‘흥부네 한가위’를 큰 주제로 청소년수련관 앞마당 등에서 연다.
‘흥텐-day’란 시흥시 청소년재단의 주요 소식과 재단 산하의 능곡 청소년문화의 집 등 12개 시설에서 진행하는 청소년활동을 일명 ‘흥텐 tv’라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번 행사의 대표적 주제인 ‘흥부네 한가위’는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도전 99초’와 보컬 대전으로 진행하는 ‘거리노래방이 열린다. 또 옥구공원에서 정왕권역 청소년문화의집이 기획한 ‘우리들의 정다운 youth land:놀면 통하리’가 진행된다.
‘도전 99초’는 99초 안에 정해진 미션을 완수하는 게임으로, 추석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제기차기·투호 등의 미션으로 구성돼 있다. ‘거리노래방’은 추석 특집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보컬을 가리는 보컬 대전으로 진행한다.
이에 앞서 지난달 26일부터 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당일 현장에서도 지역 주민·청소년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또 ‘우리들의 정다운 youth land:놀면 통하리’가 이날 오후 2시부터는 열리는 가운데 ‘흥텐 tv’에서 생방송된다. 이어 오후 3시부터는 Twitch(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전용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게임 및 음악방송을 진행한다.
예명의 만옥과 히붕이 다양한 게임 놀이를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열리는 이번 행사가 많은 시민과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마음껏 향유하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을 요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