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국회의원실, 창업경영포럼, 한국기업평가원 주최
도민 삶의 질 향상, 소비자 권리이익보호 의정활동 펼쳐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도의회 문승우 의원(군산4)이 31일 국회 박물관에서 열린 ‘2022년 제6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시상식에서 우수대상을 수상했다.
문 의원에 따르면 홍석준 국회의원실, 창업경영포럼, (사)한국기업평가원이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등 소비자 단체가 주관한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은 각 기관 및 연맹에서 공동 제공된 소비자평가 모듈에 평가된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높게 평가된 인물, 기업 등을 선별해 시상한다.
문 의원은 제11대, 제12대 전라북도의회 의원으로 제11대 후반기 행정자치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12대 문화건설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선도적인 리더십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특히 도민 삶의 질 향상 및 소비자들의 권리와 이익을 높이기 위해 실질적인 정책실현에 앞장서고,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한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등으로 소비자보호에 기여한 공이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승우 의원은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도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직접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소비자가 존중받고 개인과 기업 등 모두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