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 새마을회 회관 리모델링 준공식 등

기사등록 2022/08/31 10:15:48

[진주=뉴시스]진주시새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식.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시새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식.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새마을회(회장 김기철)는 새마을회관에서 주요 내빈과 새마을지도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진주시 새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리모델링을 한 새마을회관은 건립한지 20년이 된 것으로 새마을회관을 기능보강 사업을 통해 건물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특히 새마을회관의 전체적인 공간 재구성으로 새마을회관을 이용하는 주민들과 새마을지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회의실은 각종 회의와 교육 장소로 적극 활용해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새마을지도자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진주시는 오는 9월 2일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시민들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판매를 촉진하고자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총 16개 농업인·농업법인·농산물가공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인근 시군간 상생협력 발전을 위해 사천시에서 1개, 산청군에서 2개 업체가 참여해 진주시에서 생산되지 않는 사천시 특산물과 산청군 특산물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곡류, 과일류, 농특산물, 건강식품 등 50여 종을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농민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품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주소식] 새마을회 회관 리모델링 준공식 등

기사등록 2022/08/31 10:15: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