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는 부산 도시 재생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기초·현장지원센터 실무자와 함께 9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홍천에서 열리는 '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부산 기초·현장지원센터 실무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전국의 도시재생 추진방안을 살펴보고, 지역균형발전 정책간담회와 로컬활성화 청년제안 해커톤, 지역 탐방 투어 프로그램 등에 참가할 예정이다.
센터는 참가자들의 교통편 및 숙소 지원과 더불어 현장 실무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간담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부산경남경마공원, '소셜창업 마켓' 개최
한국마사회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경마공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소셜 창업 마켓'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경남경마공원 더비광장 일대에서 오는 11월6일까지 추석연휴를 제외한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마켓에서는 솜사탕, 수제청 같은 먹거리와 디퓨저, 아동의료,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등의 제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드림캐쳐와 가죽소품 만들기 등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또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에는 다회용 용기를 가져오면 팝콘 등 간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온택트 친환경 캠페인'도 진행될 예정이다.
◇스포원,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와 업무협약 체결
부산지방공단스포원(스포원)은 금정구 스포원에서 (사)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포원파크 이용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발굴과 부산 지역 마술 문화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또 양 기관은 9월3일부터 10월30일까지 2개월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스포원 꿈나래어린이 극장'에서 매직서커스(가족마술공연)와 매직아트체험전, 마술 놀이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