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뉴시스] 이병찬 기자 =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은 15일 충북 충주의 한 아파트단지 모든 세대가 태극기를 게양해 눈길을 끌었다.
충주시에 따르면 교현2동(동장 김덕철)은 성원아파트 입주자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했다.
이 아파트는 지난 12일부터 단지 내 방송을 통해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는 한편 미게양 세대 또는 태극기가 없는 세대를 직접 방문해 태극기를 전달하면서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쳤다.
◇충주시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에 31억 원 투입
충북 충주시는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을 위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에 31억여 원을 투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노후 경유차 1940대 조기 폐차를 유도할 계획이다. 충주시에 6개월 이상 연속해 등록한 경유차 중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지 않은 차량이 조기 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충주시립도서관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북 충주시립도서관은 9~12월 운영할 2022년도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영화의 숲에서 그림책 길을 걷다, 소학강독의 서예는 매주 화요일, 캘리그라피는 매주 수요일 수업한다. 내 생각 말하고 표현하기, 사고력 보드게임은 매주 목요일, 중학생이면 이런 소설은 꼭 읽어야지, 교과서를 빠져나온 한국사는 매주 금요일, 충과 효에 대한 우리 이야기는 매주 토요일 수강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에 필요한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goodedu.chungju.go.kr)에서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