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오는 8일부터 22일까지 올해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고용창출 우수기업 참여 자격은 2020년 1월1일 이전부터 정상가동 중인 관내에 있는 제조업·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제조업 관련 지식기반 서비스업인 중소기업이다. 전년 대비 고용증가율 5% 이상, 고용증가 인원이 10인 이상 30인 미만 기업은 3인 이상, 3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은 5명 이상이어야 한다.
시는 일자리 성장성, 일자리 안정성 등의 평가지표를 통해 심사해 신청 기업 중 3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기업은 근로환경개선자금 최대 1000만원 지원,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 지원 및 이자차액 1% 추가 지원, 양산시 청년과 신중년 고용지원금 추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 또는 양산시 기업지원센터(알림마당/공지시항)를 참조하거나, 시청 일자리경제과(055-392-3112)로 문의하면 된다.
◇인문사회계열 청년층 취업지원 실무 교육
양산시는 오는 10일까지 '인문·사회계열 청년층을 위한 취업지원 실무 교육'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경남경영자총협회와 협업해 추진하는 '인문·사회계열 청년층을 위한 취업지원 실무 교육'은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시청 비즈니스센터 4층 세미나1실에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세방전지㈜, 경남에너지, 해솔세무회계, ㈜센트랄 등의 기업 근무자로 강사진이 구성돼 있다. 편성 프로그램은 보고서 작성법, 영업·마케팅 필수 역량, 비즈니스 매너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인사·총무 업무 핵심 역량, 회계·경리 실무, 경영지원팀 실무 등이다.
교육 참여자에게는 경남경영자총협회에서 청년멘토링연계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만 19~34세로 시에 주소를 둔 인문·사회계열(비이공계) 대학 재학생이나 졸업(예정)자(관내 대학 재학 및 졸업자 포함)가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양산시 일자리경제과(055-392-3112)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