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개방형직위 ‘정책공보관·감사관’ 공모

기사등록 2022/07/27 10:14:32

오는 8월1∼5일 원서접수… 9월중 최종합격자 발표 예정

[전주=뉴시스] 전라북도교육청 전경.
[전주=뉴시스] 전라북도교육청 전경.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교육정책분야 업무를 총괄하고,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개방형직위 3급 상당으로 ‘정책공보관’을 공개모집한다.

또 자체 감사기구의 독립성을 확보하고, 공직사회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개방형직위 3급 상당으로 ‘감사관’도 공개모집한다.

이번에 채용하는 정책공보관은 전북교육정책분야 총괄·조정업무를 수행하고, 감사관은 전북교육청과 그 소속기관에 대한 감사·조사업무 등 감사업무 전반에 대한 총괄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임용기간은 2년이고 총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하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결격사유), 지방공무원임용령 제65조(부정행위자 등에 대한 조치) 등 관계 법령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감사관은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제15조의 결격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8월1일부터 5일까지며, 도교육청 총무과(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111)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이후 별도로 구성된 선발시험위원회의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9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임용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와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www.gojobs.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유능한 정책공보관을 선발래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정책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유능한 감사관을 선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전북교육행정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공개모집에 전문성을 갖춘 뛰어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북교육청, 개방형직위 ‘정책공보관·감사관’ 공모

기사등록 2022/07/27 10:14:3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