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2학기부터 인제대 실내건축학과에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과정 개설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LX하우시스가 인제대학교와 손잡고 국내 인테리어 산업 인력 양성에 나선다.
LX하우시스는 경상남도 김해시에 위치한 인제대에서 ‘LX하우시스-인제대학교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LX하우시스와 인제대는 올해 2학기부터 공과대학 실내건축학과에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과정을 신설한다. 이 과정은 30명 정원으로 인테리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내 모든 전공의 졸업예정 학생이 이수할 수 있다.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과정은 인테리어 산업 이해를 기본으로 설계, 3D(3차원) 모델링, 마케팅 등의 이론·실기 과목과 함께 LX Z:IN 인테리어 매니저 직무체험, 취업 클리닉 등의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서류전형 없이 면접 기회가 제공되며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본인 희망 지역의 LX Z:IN 인테리어 대리점 매니저로 채용될 예정이다.
인테리어 매니저는 고객상담부터 설계, 현장 관리를 포괄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군이며, 근무지는 전국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전시장이다.
LX하우시스 인테리어 사업부장 최영일 상무는 “의료 및 헬스케어 디자인 분야에서 오랜 전통을 가진 인제대와 협약을 통해 국내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는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우리나라 건축장식 자재 분야의 1등 기업인 LX하우시스와 상호 협력을 통해 인테리어 전문가를 양성해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