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기적의도서관, 7월~10월 '건축과 공간' 인문학 강연

기사등록 2022/06/26 13:51:01

정읍시 기적의도서관 인문학 경연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시 기적의도서관 인문학 경연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시 기적의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자체 인문학 강연을 펼칠 수 있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독서아카데미’는 역사와 예술, 건축, 인물 등을 중심으로 한 인문학 강연으로 지역주민의 인문 정신 고양과 강의를 통한 독서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인문학 강연은 7월~10월 총 15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강사는 ‘건축과 공간’에 대한 주제로 안산대 양용기 교수와 한밭대 이상호 교수, 윤광준 작가가 맡는다.

먼저 7월2일부터 시작하는 프로그램 ‘고대~근대 건축물의 역사’는 양용기 교수가 맡는다. 양 교수는 고대부터 중세, 근대에 이르기까지 대표적인 건축물을 예를 들며 건축과 예술의 관계를 설명한다.

두 번째 과정 ‘공간을 말하다’는 이상호 교수가 강사로 나서 공간 속에 담긴 역사와 심리, 경제, 미래 등 공간과 인간의 삶이 서로 미치는 영향을 알기 쉽게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 과정인 ‘공간과 삶’은 윤광준 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윤 작가는 전국 각지에 있는 멋진 공간과 시선을 압도하는 건축물을 소개하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간에 관해 강연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인문학에 대한 재미와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교양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문학적 체험과 강연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읍시 기적의도서관, 7월~10월 '건축과 공간' 인문학 강연

기사등록 2022/06/26 13:51:0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