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우송정보대는 이달영 총장이 교내에서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조동헌 교장과 신교육 인적 인프라 구축 및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신입생 지원 및 장학금 지급 ▲학생들 특기·적성교육 지원 ▲대학에 각종 연수과정 교사 참여시 우대 등 이다.
우송정보대는 지역고교와 협약을 확대, 학술지원을 강화하고 대학 우수 교육시설 및 기자재를 공유하고 있다.
◇우송정보대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초청 특강
우송정보대는 전날 교내에서 조리 및 제과제빵 관련 학과생들을 대상으로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15대 이사장을 초청, '요리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비전특강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특강 참여 학과는 K-마이스터스쿨 (K-푸드,K-베이커리), 외식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글로벌제과제빵과, 글로벌명품조리학과이다.
혁신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대한민국 예비 명장 조리인들을 위해 마련했다.
◇우송정보대 간호학과 학년별 명장경진대회
우송정보대는 간호학과가 교내에서 의학 지식 및 간호술기 지식, 술기수행 능력 향상 등을 위해 학년별 명장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1학년은 의학용어 경진대회, 2학년은 핵심간호술기 경진대회, 3·4학년은 상황별 핵심간호술기 전문가 경진대회를 각각 실시하고 자립, 단정, 독행 장학금을 지급했다.
지난 2010년 신설된 간호학과는 2019년부터 수업 연한 4년제 간호학과 학사 학위과정을 적용하고 있고 2020년 한국 간호교육인증평가원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실제병원 환경과 유사한 '솔 하스피탈(Sol-Hospital)'에서 최신식 실습 교육과 원어민 교수진을 통한 영어 강의로 글로벌한 전문 간호인 육성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