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광주폴리에 새작품 설치…리뉴얼 프로젝트 전시

기사등록 2022/06/15 15:36:29

궁동 '광주사람들'에 '스핀-오프 포털' 추가

산수동 '꿈집'서 오석근 작가 사진작품 전

[광주=뉴시스] 광주비엔날레재단은 기존의 광주폴리 작품에 새로운 작품을 더하는 '광주폴리 리뉴얼 프로젝트 전시'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궁동 사거리에 설치된 박재영 작가의 공공벤치 작품 '스핀-오프 포털'. (사진=광주비엔날레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비엔날레재단은 기존의 광주폴리 작품에 새로운 작품을 더하는 '광주폴리 리뉴얼 프로젝트 전시'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궁동 사거리에 설치된 박재영 작가의 공공벤치 작품 '스핀-오프 포털'. (사진=광주비엔날레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건축물을 세우는 광주비엔날레의 프로젝트 '광주폴리' 기존 작품에 새로운 작품이 추가 설치된다.

광주비엔날레재단은 기존의 광주폴리 작품에 새로운 작품을 더하는 '광주폴리 리뉴얼 프로젝트 전시'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광주폴리 리뉴얼 프로젝트는 동구 궁동의 중앙초등학교 사거리에 설치된 '광주폴리Ⅰ-광주사람들'에 박재영 작가의 공공벤치 작품 '스핀-오프 포털'이 추가됐다.

'스핀-오프 포털' 기존 '광주사람들'을 재해석한 공공미술 설치작품으로 광주 원도심의 기억과 역사로 들어가는 관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작품은 1930년 개교한 중앙초의 담벼락과 맞닿은 곳에 의자(벤치) 형식으로 제작돼 보행자들에게 새로운 쉼터를 제공한다.

보행자가 진입하는 방향과 시점에 따라 다른 형태와 색상을 경험할 수 있는 '다시점 조각'이 특징이다.

또 광주폴리Ⅲ 작품인 '꿈집'에 오석근 작가의 '산수동'이 결합돼 새로움을 선사한다.

[광주=뉴시스] 광주비엔날레재단은 기존의 광주폴리 작품에 새로운 작품을 더하는 '광주폴리 리뉴얼 프로젝트 전시'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산수동 꿈집에서 전시 중인 오석근 작가의 작품. (사진=광주비엔날레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비엔날레재단은 기존의 광주폴리 작품에 새로운 작품을 더하는 '광주폴리 리뉴얼 프로젝트 전시'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산수동 꿈집에서 전시 중인 오석근 작가의 작품. (사진=광주비엔날레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작가는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약 3개월동안 산수동의 골목길을 사진으로 기록했다. 영상으로 보여지는 작품의 특성상 전시는 24일까지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감상할 수 있다.

박양우 광주비엔날레재단 대표이사는 "기존의 광주폴리 작품은 차기 프로젝트인 '메타 공간(Meta-Space)'으로 구현을 계획이다"며 "AR필터가 인식되는 기능을 탑재해 작품에 숨겨진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메타 공간으로 입장해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폴리 기획 의도는 구도심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됐기 때문에 광주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폴리는 제5차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배형민 총감독을 선임하고 본격적인 계획 수립에 돌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기존 광주폴리에 새작품 설치…리뉴얼 프로젝트 전시

기사등록 2022/06/15 15:36: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