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준석, 여태 타인 위한 정치했나"

기사등록 2022/06/14 12:23:46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13일 오후 대구 동구 테크노파크 민선8기 대구광역시장직 인수위원회 당선인실에서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2022.06.13. lmy@newsis.com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13일 오후 대구 동구 테크노파크 민선8기 대구광역시장직 인수위원회 당선인실에서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2022.06.1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자기 정치'를 선언한 것에 대해 "여태 타인을 위한 정치를 해 왔다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이 대표가 "이제 제대로 '자기 정치'를 한번 해보겠다"고 발언한 것을 겨냥한 것이다.

홍 당선인은 지난 13일 지지자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에서 한 지지자가 '이 대표가 정진석 의원과 대립하고 있는 와중에 자기 정치를 하겠다는데, 어떻게 생각하나'라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그는 같은날 페이스북에도 "가까스로 정권 교체를 이루고 국민들 도움으로 지방선거도 선전했으면 당이 하나가 돼 정권 기초를 다지는데 전념해야 하거늘"이라며 "아직 정치 물이 덜 든 대통령을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당권 투쟁에만 열을 올린다면 국민을 배신하는 거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산적한 현안이 쌓인 국회는 내팽개치고 당권 투쟁이라니 모두 자중하라"며 "지금은 힘을 모아 정권 기반을 닦을 때다"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홍준표 "이준석, 여태 타인 위한 정치했나"

기사등록 2022/06/14 12:23:4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