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고용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직업상담사 1급 자격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기대는 지난 2021년부터 직업상담사 자격 취득과정을 '과정평가형 자격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과정 평가형 자격과정은 학력 및 경력 등 요건을 충족한 자만 응시할 수 있던 기존의 검정형과 달리,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 과정은 교육·훈련과 자격 취득을 위한 평가가 동시에 진행돼 현장 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 실무형 인재양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기대의 직업상담사 1급 자격취득 과정은 우수한 교수진과 민간훈련기관 실습 등 한기대만의 특성이 가미된 OJT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평균(57.4%)에 비해 교육생의 84.1%(2021년도 기준)가 자격을 취득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1급 자격 취득자는 국가공무원 입용시험에서 5%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해당 교육과정은 직업상담사 2급 자격이 없더라도 희망하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여 , 6개월간의 교육(800 시간)을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통과하면 직업상담사 1급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은 7월 15일 까지 온라인 접수페이지(http://hrdiportal.koreatech.ac.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천안 75명, 서울 100명으로 사전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하고 올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