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하기 이벤트’, 관광시설·문화공연·스포츠 경기 할인쿠폰 제공
[수원=뉴시스]천의현 기자 = 경기 수원시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다양한 무료·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31일 밝혔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수원시’와 친구를 맺으면 수원시 주요 관광시설, 문화공연, 스포츠 경기, 인근 도시 관광시설 등을 무료·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쿠폰’을 지급한다.
수원시가 카카오톡으로 보낸 ‘더하기 이벤트’ 홍보물에서 쿠폰을 내려받은 후 제휴시설 매표소에서 쿠폰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6월 쿠폰은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무료·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은 14개소에 이른다.
시의 대표 관광지인 화성행궁은 야간(18시 이후)에 무료입장할 수 있고, 수원시립미술관은 50%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동반 1인까지 관람료를 20% 할인해준다.
수원시립합창단·수원시립교향악단·수원시립공연단 공연 관람료는 20%, 수원FC(일반석)·수원삼성블루윙즈(EN자유석)·kt 위즈(스카이존 일반석) 경기 관람료는 2000원(일반석 기준) 할인받을 수 있다. 한국전력빅스톰·현대건설힐스테이트 배구단 할인혜택을 시즌 개막(10월)에 맞춰 준비 중이다.
인근 도시 관광시설도 ‘더하기 이벤트’에 참여했다. 광명동굴은 관람료 20%, 오산버드파크는 입장료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의왕레일바이크는 2인승 3000원·4인승 4000원(평일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시작한 ‘수원시 카카오톡 친구 이벤트’는 수원시·참여시설 홍보와 관광객 증가,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5월 30일 현재 시의 카카오톡 친구는 41만여 명으로 전국 기초지자체 중 가장 많다.
앞서, 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수원시 ‘카카오톡 친구’를 대상으로 혜택을 주는 ‘카톡친구 통큰 이벤트’를 펼쳐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는데, 단계적 일상회복과 함께 ‘더하기 이벤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3년 만에 돌아왔다.
시와 ‘카톡 친구’가 되려면 카카오톡 앱 ‘친구’ 화면 상단 오른쪽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수원시’를 입력하고,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면 할인쿠폰뿐 아니라 수원시 소식과 관광·축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수원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재난·긴급상황 정보도 신속하게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일상회복과 함께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쿠폰을 준비했다”며 “제휴·할인 업체를 계속 발굴해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