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 시, 외국인 체납자 지방세 체납액 고지서 발송 등

기사등록 2022/05/16 14:31:15

동두천시청
동두천시청
[동두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영문 지방세 체납액 고지서를 자체 제작해 지방세를 체납한 외국인 699명에게 발송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외국인의 지방세 체납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효율적인 체납액 징수방안 마련 필요성을 느껴 처음으로 영어로 인쇄한 지방세 체납고지서를 발송했다.

시는 이번 영문 지방세 체납액 고지서 발송으로 최대 5000만 원의 체납액을 징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두천시, 경기지역화폐 ‘부정유통 일제단속’ 추진

경기 동두천시는 ‘경기지역화폐(동두천사랑카드)’의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17일부터 31일까지 ‘부정유통 일제단속’을 추진한다.

 단속대상은 ‘경기지역화폐(동두천사랑카드)의 결제를 거부하거나 추가금을 요구하는 행위’,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경기지역화폐(동두천사랑카드)를 수취·환전하는 행위’, ‘유흥업소, 사행산업 등의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행위’ 등이다.

시는 일제단속 기간 동안 가맹점 데이터 분석자료 등을 통해 이상거래가 감지된 현장을 단속하는 등 ‘부정유통’ 행위를 단속할 예정이다.

해당 단속을 통해 적발되는 경기지역화폐(동두천사랑카드) 가맹점에 대해서는 현장계도, 과태료 부과, 가맹점 등록취소 등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을 내릴 계획이다.

◇동두천시, 2022년 디자인아트빌리지 공방 일일체험 수강생 모집

경기 동두천시는 보산동 디자인아트빌리지에서 운영하는 공방 일일체험(원데이클래스)의 6∼8월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방 일일체험(원데이클래스)은 보산동 디자인아트빌리지에서 지난 2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총 24회) 운영하는 공방체험 프로그램으로, 보석함 만들기, 캔들 만들기 등 다양한 강좌가 준비되어 있으며, 동두천 시민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강좌 당 10여 명으로 디자인아트빌리지 공식 블로그의 안내 게시물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좌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동두천소식] 시, 외국인 체납자 지방세 체납액 고지서 발송 등

기사등록 2022/05/16 14:31: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