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교육생 50명 모집

기사등록 2022/05/16 09:26:21

(사진= 인천시청 제공)
(사진= 인천시청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인천항만공사는 크루즈 입항 재개를 대비해 인천지역 크루즈 관광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 교육생 총 5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3기가 되는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은 취업 준비생을 비롯해 여행사직원, 영화국제관광고 학생까지 모두 5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시간은 총 60시간으로, 크루즈 관광산업 기본지식과 기본소양, 크루즈 관광서비스 실무교육, 여행사 크루즈 관광상품 판매·마케팅, 코로나 상황 대응 등 크루즈 관광서비스 교육을 진행한다.

또 교육 수료 후 우수 수료생 4명 내외를 선발해 크루즈 입항 시 크루즈 탑승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6월 24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www.incheoncruise.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박영길 시 해양항공국장은 “이번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크루즈관광 전문 인력을 양성을 통해 인천 크루즈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교육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인천시,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교육생 50명 모집

기사등록 2022/05/16 09:26: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